용인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본문 바로가기

“SUSTAINABLE DEVELOPMENT”

행복을 가꾸는 희망의 도시 용인과 함께

창립선언문

“ 친환경도시를 만들어 나가는데 모든 시민과

산업체, 지방정부가 함께 공동체적으로

노력하고 실천할것”

우리 용인은 이제 새 천년을 맞이하여 모든 분야에 걸쳐 총체적으로 해결하여야 할 새로운 과제가 도출되고 있다. 그 가운데 가장 핵심적인 과제가 환경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그러나 환경문제를 하나의 미세한 분야로 다루어 오던 지난 시대의 오류를 범해서는 안될것이다.

즉 일상적으로 나타나는 환경문제를 사회 모든 분야에서 발생되는 오염원과 인간의 무의식속에서 오는 현상으로 파악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하여는 사회전반적인 분야의 혁신적인 전환이 함께 해야 한다.

따라서 정신·문화적인 삶의 분야, 산업 ·경제적인 삶의 분야, 정치 ·사회적인 삶의 분야를 통틀어 새로운 정신이 자리를 잡아야하고 환경을 고려한 기본계획을 바탕으로 모든 정책이 조화를 이루어 나가야 한다.

이제 우리 용인은 경제정책을 위주로 한 도시화와 산업화가 급격하게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

더구나 단기적인 도시개발에 따른 후유증을 통하여 우리 모두 가슴 아픈 교훈을 터특하였다.

이에 발맞추어 새로운 인구와 문화의 유입에 대처하여야 하며, 동시에 농천 산업의 균형발전을 위한 새로운 방향과 기반을 더욱 다져야 한다.

또한 첨단 기술의 연구와 교육·문화 발전에도 초점이 맞추어져야 하며 특색있는 관광도시 조성도 매우 중요한 부분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러한 환경기반을 바탕으로 시민의 질이 향상되는 용인시를 만드는것이 우리의 과제이다.

이러한 시점에서 우리는 "용인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를 결성하여 우리 고장인 용인이 우리와 우리 후손에게 지속가능한 발전을 통하여 자랑스럽게 물려줄 수 있는 친환경도시를 만들어 나가는데 모든 시민과 산업체, 지방정부가 함께 공동체적으로 노력하고 실천할것임을 내외에 알리고 동시에 모든 이의 자발적인 참여와 실천을 권고하는 바이다.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동백5로 22 쥬네브 문월드 나동 1층 136호

TEL : 031-338-2021, 031-281-3023 / FAX : 031-679-0760

Copyright ⓒ 2010-2018 용인의제21 실천협의회.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